본문 바로가기

디저트/Beverage

커피빈 CBTL, 캡슐커피의 모든 것

 

커피빈 CBTL

 

 

 

최근 캡슐커피가 주목받고 있다.

 

전용 머신에 캡슐을 넣고 버튼만 누르면 따뜻한 커피 한잔이 짠~ 최근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동서식품 타시모가 캡슐커피 시장에 뛰어들면서 캡슐커피 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직장에서 커피머신을 구입해 캡슐로 커피를 즐기고 있는 곳이 늘어나고 있다고. 고급커피를 추구하는 사람들을 위한 커피가 바로 캡슐커피. 자판기 커피와는 확연이 다르다.

 

집에서도 커피전문점의 커피를 그대로 느낄 수 있어 마니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캡슐커피는 개별 포장된 캡슐에 1잔의 원두가 들어 있다. 커피를 마시고 싶을 때 캡슐 1개를 전용 머신에 넣고 버튼을 누르면 에스프레소 한잔이 만들어진다. 에스프레소 자체를 그대로 즐겨도 되고, 물을 섞어 아메리카노를 먹거나, 우유를 넣어 카페라떼를 만드는 등 활용의 폭이 넓다.

 

 

 

 

 

 

가정용으로만 여겨졌던 캡슐커피를 일반 매장에서도 즐길 수 있다. 바로 커피빈 CBTL. 캡슐커피와 캡슐커피 머신, 용품들을 판매하는 커피빈 CBTL은 코엑스 1호점을 시작으로 서울 시내 백화점과 몰에 매장이 들어서고 있다. 필자가 가본 매장은 신도림 디큐브시티 지하 2층에 커피빈 CBTL. 테이블은 4개 정도밖에 안되는 간이 매장이다.

 

캡슐커피를 판매하는 커피빈 CBTL은 가격도 일반 커피빈보다 저렴한 편.

 

일반 커피빈에서 판매하는 아메리카노가 4000원인데, 커피빈 CBTL에서는 아메리카노가 3200원이다. 크게 저렴하지는 않지만 일반 매장보다는 800원 정도가 저렴한 편. 그렇다고 맛이 다른 건 아니다. 커피빈 캡슐커피는 기존 프랜차이즈 커피 맛을 제대로 구현해냈다. 다만 사이즈가 조금 작을 뿐. 개인적인 생각으론 최근 캡슐커피가 인기가 높아지면서 스타벅스, 카페베네, 탐앤탐스도 캡슐커피를 조만간 출시할 것 같다.

 

 

 

 

 


매장 한편에는 캡슐커피 머신과 용품, 캡슐들을 판매하고 있다. 커피빈의 대표머신인 kaldi(칼디)와 우유 거품기, 에스프레소 잔, 밀크 포터, 머그 컵 등의 용품들이 다양하다. 가격은 커피머신 298,000원, 밀크 포터 118,000원으로 가격이 착하지 않지만, 캡슐커피 머신과 용품이 원래 저렴한 편이 아니므로 패스~ 또 원산지에 따라 포장된 다양한 커피캡슐도 판매하고 있는데, 1박스에 10개가 들어있고 가격은 9800원이다.

 

커피빈은 라틴아메리카, 아시아 태평양, 동아프리카의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한다. 캡슐은 크게 에스프레소, 브루, 티로 나뉘는데 에스프레소는 이탈리안(Italian) 에스프레소, 프리미엄(Premium) 에스프레소, 컨티넨털(Continental) 에스프레소, 프리미엄 디카페인(Premium Decaf) 에스프레소가 있고, 브루는 프렌치(French) 브루, 빈(Viennese) 브루, 하우스(House) 브루, 하우스 디카페인(House Decaf) 브루가 있다. 이외에 티 제품으로는 차이(Chai) 티, 잉글리시 블랙퍼스트(English Breakfast) 티, 트로피컬 패션(Tropical Passion) 티가 있다. 가격은 모두 1박스(10개입)에 9800원.

 

 

 

 

 

 

 

 

 

 

참고로 커피빈 대표머신 kaldi(칼디)는 이중 압력 시스템을 도입한 것으로 유명. 에스프레소를 추출할 때는 15바의 압력이며, 브루와 티 추출시에는 3.5바의 압력으로 조절된다. 커피 추출량을 조절할 수 있고, 물통도 탈부착이 가능하다. 1시간 동안 미사용시에는 절전모드로 바뀐다. 디자인도 모던하고 색상도 다양해서 선택의 폭이 넓은 편.

 

네스카페 돌체구스토나 동서식품 타시모의 가정용 캡슐 커피머신이 10만원대임을 감안하면 커피빈이 전체적으로 비싼편. 많이 비싼편 -_- 하지만 커피빈의 커피를 좋아하는 마니아라면 캡슐커피머신 하나 구입하는 것도 좋을 듯. 커피빈 마니아라면 말이다.

 

커피빈 캡슐커피를 맛보고 용품을 구매하고 싶다면 가까운 커피빈 CBTL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