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2012 KualaLumpur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KL 철도노선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KL 철도노선

Malaysia Kuala Lumpur Railway Map

 

KL은 쿠알라룸푸르(Kuala Lumpur)의 앞글자만 딴 약어. 보통 KL로 통한다.

인천에서 출발하는 비행기는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KL International Airport)에 도착한다.

KL 국제공항에서 도심까지 오는 방법은 공항철도, 공항버스, 택시 등을 타야 하는데 이중 공항철도를 소개하겠다.

 

KLIA 익스프레스(KLIA Ekspres)는 공항에서 쿠알라룸푸르 센트럴역까지 연결되는 고속열차(연보라색 라인).

15분 간격으로 운행되는 KLIA Ekspres 티켓 가격은 35링깃(한화로 약 13000원)으로 현지 물가를 감안하면 비싼편.

하지만 버스로 1시간에 들어오는 거리(10링깃)를 28분만에 주파하기 때문에 시간이 없는 여행자들에겐 딱이다.

최고시속 176km로 운행된다는 KLIA Ekspres는 깔끔하고 에어컨도 빵빵하다고.

 

참고로 KL에는 KL 모노레일과 경전철 LRT가 있는데, 도심 구석구석을 운행한다.

가격도 굉장히 저렴한 편이라 서민의 발 역할을 톡톡히 하지만, 차량이 작고 짧으며 운행대수가 적은 게 흠이다.

 

 

 

 

 

참고로 팁 하나 더!

 

말레이시아에선 매년 6월부터 8월까지 메가세일 카니발(Mega Sale Carnival)을 연다.

올해는 6월 15일부터 9월 2일까지 진행하는데 품목에 따라 적게는 20~30%, 많게는 70% 세일을 한다.

KL을 포함해서 말레이시아 전지역에서 세일을 진행한다니 여행가시는 분들은 참고 바란다.

 

KL에선 부킷빈탕 등 주요 상점가에서 벌써 세일이 진행되고 있다니

필요했던 물건이 있다면 마음껏 질러도 되지 않을까 싶다. +ㅁ+ 물론 적당히 말이다.

말레이시아 여행을 다녀온 뒤 필요한 정보들을 다시 한번 정리해서 올리겠다. 어서 가고싶다. KL. ㅠㅠ

 

 

'해외여행 > 2012 KualaLumpur'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여행 가이드  (3) 2012.0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