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Korean

[가산] 푸짐한 돼지국밥 단돈 5000원!

 

 

돼지국밥은 우리나라 부산, 창원, 밀양을 중심으로 한 향토음식.

 

큰 범주로 보면 설렁탕의 한 종류다. 최근엔 부산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인터넷에서 부산을 검색하면 돼지국밥이 연관검색어 상위권을 차지할 정도. 돼지국밥은 돼지뼈를 고아 그 육수에 밥을 푸고 간을 해서 먹는 음식이다. 얼마 전만해도 돼지국밥은 부산지역에서만 먹을 수 있었는데, 최근엔 서울, 경기지역에 돼지국밥 전문점이 하나 둘 들어서고 있다.

 

가산디지털단지에서도 돼지국밥을 맛볼 수 있게 됐다. 그것도 저렴한 가격에 말이다. 가산디지털단지역에서 얼마 떨어지지 않은 곳에 사랑채 나주곰탕이란 음식점. 이곳의 대표메뉴는 가게 이름 그대로 나주곰탕인데, 사실 돼지곰탕이 더 인기있는 메뉴다. 가산디지털단지는 밥값이 비싸기로 유명한 곳이어서 값싸고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돼지국밥이 인기메뉴가 될 수밖에 없었던 것. 그렇다고 가격이 싸다고 해서 질이 떨어지는 것도 아니기에 근처 회사원들이 자주 애용하는 식당이다.  일요일에도 문을 연다.

 

 

 

 

 

가산디지털 3단지에 위치한 사랑채 나주곰탕은 월드메르디앙 2차, 양지사 앞에 위치해 있다.

 

먼저 가게 내부는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근처 회사원들을 상대로 회식장소로도 각광받는 곳이기에 인테리어에 신경 쓴 노력이 엿보인다. 나주곰탕은 곰탕, 수육, 돼지국밥, 돼지수육, 삼합, 홍어회, 생삽겹살 등을 판매하고 있다. 낮에는 주로 국밥메뉴, 밤에는 수육, 삼겹살 등 주로 술안주를 판매한다. 가격은 곰탕 7000원 / 곰탕(특) 9000원으로, 곰탕(특)의 경우 양과 내용물이 많다. 오늘 소개할 돼지국밥의 가격은 착하게도 단돈 5000원. 정말 착한 가격이다.

 

 

 

 

 

 

  

 

 

 

돼지국밥을 주문하면 기본 반찬들과 공기밥을 내어준다.

 

반찬으로는 깍두기와 배추김치, 부추, 콩나물, 고추, 된장, 새우젓 등을 준다. 이곳은 음식도 깔끔하고 맛도 좋아서 한끼 식사를 해결하기에 정말 좋다. 반찬들이 깔끔해서 참 좋고, 가장 중요한 깍두기와 배추김치의 맛도 정말 괜찮다. 참고로 하루에 고추를 일정량 먹으면 비타민 섭취에 좋다고 하니 고추도 몇개씩 먹어주자. 테이블 한편에는 국밥에 넣어먹을 수 있는 고추와 다대기가 있다. 얼큰하게 먹고 싶다면 취향에 맞게 고추와 다대기를 넣어서 먹으면 된다. 싱겁다면 새우젓을 넣어서 먹기를.

 

 

 

 

 

 

드디어 나온 돼지국밥. 뽀얀 국물에 파개 숭숭 떠있는 모습이 먹음직스럽다.

 

뚝배기 그릇이 뜨겁게 달궈져 있으니 먹을 때 만지지 않도록 조심 또 조심. 5000원 짜리 돼지국밥 치고는 안에 내용물이 훌륭하다. 고기가 듬뿍 들어가 있어 이거 정말 5000원이 맞나? 할 정도. 그렇다고 고기의 두께가 얇은 것도 아니다. 주인분이 인심이 좋아서 그런건지 고기의 두께도 두툼하니 먹기에 딱 좋다. 양이 적은 사람은 밥을 반만 먹어도 배부르다고 할 정도.

 

 

 

 

 

 

필자는 얼큰한 국물을 좋아해 다대기를 풀었다. 고추도 조금 더 넣었다.

 

뽀얀 국물에 다대기를 풀어놓으니 점차 국물의 색이 붉어진다. 다대기 입자도 고운 편이어서 잘 풀리는 편. 여기에 밥 한수저를 떠서 국밥에 담아 놓았다. 개인 취향에 따라 반찬으로 함께 나온 부추를 국밥에 넣어서 먹어도 된다. 여기에 아삭아삭한 깍두기까지... 글을 쓰면서 사진을 계속 보고 있자니 배에서 꼬르륵 소리가 계속 난다.

 

여기에 상황이 된다면 소주 하나 시켜서 먹어도 정말 굿. 회사 동료나 선배들과 가끔 오는 곳인데, 국밥을 먹으면서 소주 한 두잔을 먹는 건 기본이 될 정도. 국물의 맛도 진하고, 두툼한 고기들도 듬뿍 들어가 있고, 반찬들도 맛있고... 전체적으로 양이 푸짐해서 한끼 식사로는 정말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곳. 그런데도 가격은 단돈 5000원. 최근엔 순대국밥이 7000원 정도인걸 감안하면, 돼지곰탕은 가격대비 질이 뛰어나다. 그렇다고 런치메뉴만 5000원에 판매하는 건 아니다. 아침, 점심, 저녁 모두 5000원이다.

 

 

 

 

밥값이 비싸기로 유명한 가산디지털단지.

 

한끼 든든하게 먹고 싶다면 나주곰탕에서 돼지국밥 한그릇 먹는 건 어떨까. 두명이선 만원 한장이면 든든한 한끼를 해결할 수 있는 곳. 이곳이야 말로 가격대비 훌륭한 맛집이 아닐까 싶다. 오늘 저녁 국밥 한그릇 비워봅시다.